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 아르떼뮤지엄 강릉 관람 후 산책하기 좋은 곳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 입장료 무료, 매주 월요일 휴관

아르떼뮤지엄 강릉 건너편에 있는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이름처럼 허균과 허난설헌 남매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문학 공원입니다. 오죽헌과 다르게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입장료도 무료인데 산책하기 좋아서 아르떼뮤지엄 강릉이나 초당순두부마을에서 초당순두부를 먹으러 오실 때 들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althle.tistory.com/m/479

강릉 아르떼뮤지엄 할인 정보 및 관람후기 : 점입가경

강릉 아르떼뮤지엄 할인 : 14960원 (in 지마켓)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뮤지엄은 제주, 강릉, 여수 세 군데에 있는데 아르떼뮤지엄 강릉은 2021년 12월에 개관했습니다. 아르떼뮤지엄 강

althle.tistory.com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허난설헌 동상, 허난설헌 생가 터, 야외공연장이 있는 소나무숲, 전통차 체험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관람 소요시간은 전통차 체험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약 1시간 정도입니다. 

 
1.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허균허난설헌 기념관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는데 허균허난설헌의 아버지 허엽이 만든 초당두부의 그림부터 홍길동전, 난설헌집, 허균과 허난설헌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설명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관은 9시부터 관람 가능하지만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안에 있는 탁본 체험은 오전 10시 이후였습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내부는 대나무로 꾸며져 있습니다.

 허난설헌이 시를 배울 수 있게 도와준 사람이 오빠 허봉이더군요~~

 

 
강릉하면 떠오르는 초당두부.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안에 초당두부 그림이 있었습니다.

 https://althle.tistory.com/m/478

초당순두부 뜻, 초당훈이순두부짬뽕 : 보기 드문 8천원 가성비 백반(내돈내산)

초당순두부 뜻은 허균과 허난설헌의 아버지인 초당 허엽의 호를 딴 것입니다. 허엽이 강릉 부사로 일할 때 우물의 물맛이 좋아 그 물로 콩을 기르고 강릉 바다의 깨끗한 간수로 두부를 만든 것

althle.tistory.com


2. 허난설헌 동상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한가운데에 허난설헌의 동상이 있습니다.

 
3. 초당동 고택(허난설헌 생가터)
 
배롱나무꽃이 핀 여름에 보아도 예쁘지만 배롱나무꽃이 진 가을에는 향나무가 아름다웠습니다.

 
4. 야외공연장이 있는 소나무숲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이름처럼 산책하기 좋은 소나무숲이 있습니다. 산책하다가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도 몇 개 있었습니다. 

잠깐 걸어도 청설모가 이곳저곳에서 보였습니다.

 
5. 전통차 체험관
 
전통차 체험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인데 차만 마시면 2천원(?)이었던 것 같고 전통차 체험을 하면 7천원입니다. 전통차 체험 소요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절하는 법, 차 우리고 한과와 함께 마시고. 색다른 체험을 하고 싶으시면 추천합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낮에 산책해도 좋지만 달빛산책로를 운영해서 밤에도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