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가상화폐 시장 뉴스, 동향

가상화폐 특금법

3월 25일부터 특금법(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이 시행됐는데요, 국내 100여 개의 거래소 중 업비트, 빗썸, 코인원을 사용하셨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특히 25일 전에 국내코인을 싼 값에 매수하려고 했는지 특금법과 관련된 이상한 찌라시가 돌기도 했습니다.

 

가상화폐 특금법이 생기는 것만 봐도 이제는 가상화폐가 금과 같은 자산으로서 가치를 지닌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상한 찌라시가 돌아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차기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명된 게리 겐슬러만 보더라도 가상화폐 시장은 앞으로 더 커질 수밖에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게리 겐슬러는 미국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 출신이며 금융,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 슬론 경영대학원에서 블록체인, 암호화폐를 가르치기도 한 인물입니다. 청문회에서 게리 겐슬러는 블록체인 기술이 의료 기록, 무역금융, 데이터 관리 등에도 활용될 수 있으며 새로운 혁신을 촉진하고 투자자 보호를 위해 노력한다고 했습니다.

한편, 비트코인 ETF의 미국 증시 상장도 곧 결정될 거라고 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유럽과 캐나다에 이어 미국에서도 비트코인 ETF 등 가상자산 파생상품 출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가상화폐 특금법은 가상화폐를 이제 자산으로 인정한다는 뜻이며 암호화폐 사업자의 불법 거래를 차단하기 위한 법이므로 투자자인 우리들이 겁내할 게 아니라 반겨야 할 것입니다. 다만, 먹튀 사업자가 있을 수 있으니 국내 3대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인증된 거래소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Bybt.com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해 4월 34.3%, 2019년 34.4% 등 지난 5년 연속 4월마다 가격이 대폭 오르면서 1년 중 가장 우수한 월간 수익률을 이어가고 있다고 하니 얼마 남지 않은 4월이 무척 기대됩니다^^ 올 1, 2월 불장은 앞으로 다가올 불장에 비하면 조족지혈일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