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개별 코인 정보(시세, 호재, 전망)

에브리피디아 전망

가상화폐 시장은 23일 큰 폭으로 하락 후 어제까지 지속적으로 상승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넥슨이 비트코인을 약 1억 달러(1130억원) 매수했다고 밝혔는데요, 넥슨은 2016년부터 국내 최초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빗을 인수했고 2018년에는 유럽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도 사들인 적이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를 선두로 여러 기업, 기관들이 비트코인에 큰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하고 있어 다가오는 5월이 매우 기대됩니다. 물론 곧 바이든 연설이 있기에 하락을 염두하셔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바이든 연설시간은 미국 시간으로 28일 오후 12시이며 국내 시간으로는 29일 새벽 1시입니다.
오늘은 상대적으로 저평가를 받고 있는 에브리피디아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사진 출처 : 업비트



1. 에브리피디아

에브리피디아(IQ)는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Travis Moore와 Theodor Forselius가 공동 설립했는데 이오스 메인넷을 기반으로 한 IQ 토큰 생태계를 통해 월 2백만이 넘는 사용자가 찾는 플랫폼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에브리피디아



에브리피디아의 큰 특징은 백과사전 항목들을 작성한 사람들에게 IQ토큰을 제공하는 것인데 참여자들이 작성한 내용을 투표함으로써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항목들의 퀄리티를 관리합니다.

사진 출처 : 에브리피디아




에브리피디아 시세는 4월 3일 52주 최고가인 57.4을 달성한 후 다른 코인과 마찬가지로 절반 이상 떨어진 20대 중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월 차트를 보시면 2018년에 350원까지 갔기 때문에 전고점을 뚫는다면 지금보다 10배 이상의 수익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유통량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100원 이상은 가능해 보입니다.

사진 출처 : 업비트





2. 에브리피디아 전망 및 호재

에브리피디아는 바이낸스 상장 코인이며 20년에는 세계 최대 통신사인 미국 AP 통신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AP 통신에서 20년 대통령 선거, 20년 1월 상원 결선, 슈퍼볼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0년 12월 임대 주택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는 사회적 기업인 아이부키와 커뮤니티 협업 및 토큰 경제 모델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업을 체결했습니다. 아이부키는 시민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자 1만 세대 임대주택 개발을 목표로 하여 서울시, 국토부, SH, LH 및 민간 금융사, 토큰 경제에 노하우를 가진 에브리피디아와 협업하고 있는 중입니다.
21년 4월에는 에브리피디아 오라클이 멀티 체인으로 전환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스마트 계약 플랫폼인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으로 확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에브리피디아



또한 2020년 4월에 EOS 기반 예측시장 플랫폼인 PredIQt 2.0을 출시하는 등 디파이를 위한 플랫폼을 위한 끊임없는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