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편의점

김통깨 컵라면 : 얼큰하고 고소한 참깨라면과 비교(내돈내산)

김통깨 컵라면 79g 3개 :
3600원(in GS25 편의점 2+1) 

김통깨는 작년 여름에 출시되고 한 달에 500만 개가 팔리는 등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김통깨 컵라면도 얼마 지나지 않아 출시되었는데 정가는 1800원입니다. 편의점들에서 김통깨 컵라면 2+1 행사를 요즘 자주해서 개당 1200원에 샀습니다.

김통깨 컵라면은 김통깨 봉지라면 100g(390 칼로리)과 비교했을 때 79g(305 칼로리)으로 양이 조금 적은 편입니다.
 
건면인 김통깨 컵라면(79g, 305 칼로리)을 참깨라면 컵라면 작은컵 65g(285칼로리)과 비교해 보면 양에 비해 칼로리가 적은 편입니다. 김통깨 컵라면은 일반 컵라면 큰컵과 작은컵의 사이의 양에 칼로리는 작은컵쯤 됩니다.
 
김통깨 컵라면 맨 위에 죽 레시피 qr코드가 있는데 김통깨 컵라면 라죽 레시피는 아래에 첨부해 놓았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xTOpQo4kHYk?si=Gm7k6XbLLEZXO0rZ

김통깨 컵라면은 전체적으로 빨개서 매콤함이 느껴지고 건면이라 담백하고 건강에도 조금 나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들은 김통깨 컵라면 겉에 포장된 봉지 때문에 글씨가 잘 안 나와 뜯고 찍은 모습입니다.

김통깨 컵라면은 끓는 물으로도 먹을 수 있고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합니다.

김통깨 컵라면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다른 국물 라면에 비해 나트륨 함량이 약 300mg 적다는 점입니다. 물론 스프 양을 조절하면 나트륨 함량이 조금 적은 건 큰 영향이 없긴 합니다.

김통깨 컵라면에는 3가지 스프가 있는데 왼쪽에 있는 분말스프와 조미유는 끓는 물 넣을 때 같이 넣어야 합니다. 오른쪽 초록색 스프는 이름도 후첨토핑이라 4분을 기다렸다가 먹기 전에 넣으면 됩니다.

컵라면 환경호르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애매해서 집에서 먹을 때는 그릇에 먹어 김통깨 컵라면을 그릇에 옮겨봤습니다. 컵라면의 겉면은 종이지만 안의 재질은 종이가 아니어서 문제가 있긴 하나봅니다. 그릇에 옮겨 먹을 때는 비어 있는 컵라면 용기를 뚜껑으로 덮으면 딱 좋습니다^^

김통깨 컵라면의
조미유에서 고소한 향이 많이 났습니다~~~

끓는 물을 넣고 4분 기다리고 후첨 토핑 스프(김, 깨)를 뿌렸습니다. 건면이지만 김통깨 컵라면의 조미유 때문에 국물에 약간 기름이 뜹니다.

김통깨 컵라면은 얼큰하고 고소한 오뚜기 참깨라면과 비슷하면서도 건면이라 담백함이 있었습니다. 김통깨 컵라면이 엄청 맛있다고 하기는 애매해서 참깨라면과 비교해 보자면
 
1. 칼로리, 건강을 생각하면 김통깨 컵라면을!
-건면이라 튀긴 면보다는 건강에 나을 것 같고 참깨라면보다 덜 짜서(참깨라면 컵라면 1590mg, 스프를 같은 양 넣는다고 가정했을 때) 
 
2. 양, 가격을 생각하면 참깨라면
-참깨라면 110g 1700원 VS 김통깨 컵라면79g 1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