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금융

롯데카드 고객센터 결제 오류/바코드결제 취소

안녕하세요? 요즘은 실물 카드 외에도 모바일 카드를 쓰시는 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저 또한 롯데카드에서 실물 카드를 발급하지 않고 모바일 카드만 썼습니다. 연회비도 없고 환경 오염도 덜해 모바일 카드를 잘 쓰고 있었는데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은 분이 있으실까 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롯데카드 앱으로 바코드결제를 했는데 결제 취소, 환불이 안 되어 삼일 동안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갔던 곳의 처리가 미흡한 건지 이런 고생을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1. 롯데카드 고객센터 : 1588-8100

어디든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요, 1번 개인회원으로 들어가면 상담원과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지 마시고 상담원과 연결하셔서 롯데카드와 관련한 내용을 여쭤보시려면 6번 우리은행, 롯데카드 관련 문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는 우리은행 얘기도 있길래 1번을 선택했더니 상담원과 연결이 안 되어 두 번 전화했네요^^;;
롯데카드 고객센터는 이메일 상담도 있는데 아무래도 전화 상담이 답변이 빠르실 거예요.



2. 롯데카드 바코드결제 취소

롯데카드 실물카드가 없으시면 '롯데카드 앱-앱카드'에서 바코드결제 또는 QR 결제를 하실 것 같습니다. 실물카드는 오류가 별로 없는 것 같은데 바코드결제는 이상하게 오류가 여러 번 났습니다.

롯데카드 이외 현대카드, 국민카드 등에서는 바코드결제 취소시에 이용내역에 가서 '결제취소'를 눌러 환불 바코드를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문의해 보니 롯데카드의 경우 따로 환불 바코드가 없이 결제했던 방식 그대로 결제 취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환불바코드나 결체 취소 버튼이 롯데카드 이용내역에 여러번 들어가도 없는데 다른 카드사는 결제할 때 환불바코드가 있다고 해서 롯데카드 문제인 줄 알고 재방문하여 이틀 동안 곤란을 겪은 일을 생각하면...
바코드결제 취소와 관련해서는 롯데카드 앱 Q&A에도 없었고 고객센터 상담원도 처음에는 바코드결제 취소에 대해 잘 모르셔서 나중에 문자로 안내해주셨는데 원하시는 정보 얻으셔서 바코드결제 취소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