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습지 맛집] 명품식당 : 아침 7시부터 뜨끈한 식사 가능(내돈내산)
순천만습지 맛집 : 명품식당
-장뚱어탕 12000원,
아침 7시부터 식사 가능
순천만습지는 순천만국제국가정원박람회와 함께 순천의 대표 관광 명소입니다. 10월 31일 폐막을 앞두고 순천만국제국가정원박람회 관람객이 900만을 돌파했다고 하는데 자차가 없어도 시내버스, 스카이큐르를 이용해 순천만국제국가정원박람회와 순천만습지를 관람하기 좋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순천만국제국가정원박람회 서문에서 5분 정도 거리의 광고 아닌 내돈내산 맛집을 소개드렸는데 이번에는 내돈내산 순천만습지 맛집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https://althle.tistory.com/m/467
순천 명품식당도 순천만습지에서 251m로 무척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네이버평점 4.58로 높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5점에 가까운 식당치고 별로였던 곳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맛집을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겠지만 빅데이터를 활용해 평점 4.5점 이상이면 괜찮은 곳으로 생각하고 가기에 좋습니다.
[카카오맵] 명품식당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8 1층 (대대동)
https://kko.to/8Rb1zYe8T3
명품식당은 순천만습지 가까이에 있고 시내버스 정류장에서도 잘 보입니다. 명품식당은 아침7시부터 식사가 가능해서 아침식사 가능한 식당을 찾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명품식당 메뉴로는 명품스페셜, 꼬막정식, 짱뚱어탕, 꼬막비빔밥, 어린이돈가스,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황태국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통꼬막 추가 주문이 가능합니다. 식당 내부가 꽤 넓어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대학교에서 단체로 학생들이 오는 모습을 봤습니다.
아침식사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짱뚱어탕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 부추전, 콩나물무침, 미역줄기볶음, 갓김치, 꼬막조림(?), 배추김치, 오징어젓갈, 애호박버섯볶음, 메추리알조림.
밑반찬 9가지를 정갈하게 담아주셨습니다. 특히 부추전(?)이 따뜻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짱뚱어탕만 주문했는데 밑반찬으로 조금이지만 꼬막조림(?)도 나와서 좋았고 안 짜고 맛있었습니다^^ 전라도 음식은 밑반찬도 다 맛있는 듯합니다~
식사 중에 방해하지 않으려는 듯 안 보이시다가 밑반찬을 비워가던 중에 필요한 반찬 없으시냐며 물어보시기도 하고 사장님이 친절했습니다.
짱뚱어탕(순천만국제국가정원박람회 마스코트인 짱뚱어로 만든 전라남도 탕 요리)은 추어탕과 맛은 비슷한데 깻잎을 위에 얹어주셨습니다.
짱뚱어탕 안에는 시래기가 꽤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짱뚱어탕은 쌀쌀한 요즘, 아침식사로 제격이었습니다. 관광지 근처인데 만족스러운 식사였네요. 내돈내산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