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솔티카라멜 정직 후기 : 맛있지만..(내돈내산)
연세우유 솔티카라멜 : 가격 3400원 (cu편의점)
고대빵 앙버터와 함께 출시되었던 연세우유 솔티카라멜을 먹어 봤습니다. 같이 출시된 고대빵 앙버터가 괜찮기도 했고 연세빵이 대체로 맛있다 보니 신상이 나오면 사 보게 됩니다. 요즘 요기요에서 cu편의점 픽업 3천원, 배달 5천원 할인을 해서 좀 더 저렴하게 샀습니다^^
https://althle.tistory.com/m/408
연세우유 솔티카라멜은 연세빵 시리즈 7번째 상품인데 '솔티카라멜 초콜릿, 솔티우유크림'이 특징입니다. 찾아보니 '솔티카라멜'을 이용한 빵이나 쿠키가 꽤 있는 듯합니다. 솔티카라멜은 사전에는 딱히 나오지 않는데 '솔티'라는 말이 붙어 카라멜인데 조금 짭짤한 카라멜인 듯 싶습니다.
연세우유 솔티카라멜은 150g으로 다른 연세빵들과 비슷한 양입니다. 또 다른 연세빵들처럼 형태를 유지하려는 듯 플라스틱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연세우유 솔티카라멜 유통기한은 3~4일 정도 되었습니다.
칼로 반을 잘라 보았는데 솔티우유크림이 가득했고 가장자리에 갈색의 솔티카라멜초콜릿이 들어 있었습니다. 다른 연세빵처럼 우유크림이 매우 부드러웠고 간간이 달콤하면서도 살짝 모카커피빵 느낌도 나는 빵이었습니다.
연세빵이라 크림, 빵 자체가 맛이 있긴 했지만 포화지방 함량이 높으며 조금 단 편(당류 27g)이었고 비슷한 양에 3400원이란 가격을 생각하면 연세 오리지널 생크림(130g, 2700원)이나 단팥생크림빵(148g, 2800원)이 가격, 양, 맛을 고려했을 때 훨씬 낫습니다. 연세 생크림이나 단팥생크림빵(9g)은 달지도 않고 양도 많고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