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이야기

[가성비 태블릿]샤오미 미패드4 1년 6개월 사용 후기

알뜰살뜰히! 2020. 11. 23. 11:00

샤오미 미패드 4는 8인치 태블릿으로 내장메모리 32GB는 해외직구로 19만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조금 작아서 뉴스 기사를 읽거나 동영상 시청, 웹서핑 용도를 찾아보는 중 가성비 좋은 태블릿을 발견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써 본 태블릿 중 크기 면에서나 성능 면에서나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화질도 좋고 속도가 빠르며 8인치의 적당한 크기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10인치 태블릿은 조금 무겁기도 하고 노트북과 비교해 큰 메리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1년 동안 사용했는데 아직까지 큰 불편한 점 없이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0만원이 안 되는 가격에 이런 성능의 태블릿을 찾기 쉽지 않기에 가성비 태블릿을 찾고 계시면 주저없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단점이라면 해외직구 상품이라 한국 대리점에서 수리가 불가능해 as가 꽤 오래 걸린다는 것인데요, 여러 장점에 비하면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1. 외관

골드 색상 태블릿인데 전면은 흰색이며 후면은 로즈 골드에 가까워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메탈 바디로 깔끔한 디자인이고 그립감이 좋습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국내수용 상품이라서 충전기가 110V용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쓰기 어렵지만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이 점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스펙

1. 16 :10 황금비율 스크린으로 8인치임에도 불구하고 한손에 잡혀요.

2. 배터리 용량이 6000mAh로 약 10시간 정도는 사용 가능합니다.

3. cpu가 스냅드래곤 660 AIE로 고성능 cpu 덕분에 배그 같은 게임도 끊김없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시력 보호 모드가 있어 오랜 사용이 가능합니다.

5. 물리적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화면 on/off가 가능합니다. 터치 두 번으로 화면이 켜지고 홈버튼을 조금 오래 터치하면 화면이 꺼지는 기능이 매우 편리합니다.

아래 동영상의 속도를 보면 아시겠지만 1년이 넘게 사용한 것에 비해 속도는 처음 샀을 때와 비슷하게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