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7 fe(S펜, 12.4인치)내돈내산 후기
태블릿은 크기나 사용 빈도가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중간 정도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탭 S8은 70만원대~100만원이라 사용 빈도 대비 금액이 부담스럽고 갤럭시탭 S7도 70~80만원하니 마찬가지로 태블릿으로는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그러던 중 50만원 대 고성능 가성비 갤럭시탭 S7 fe를 발견했습니다.
갤럭시탭S7(11인치, 갤럭시S20에도 탑재한 스냅드래곤 865+), 갤럭시탭 S7+(12.4인치, 스냅드래곤 865+)과 비교했을 때 긱벤치 점수(참고로 갤럭시탭 s7 fe 긱벤치 점수는 3000점 정도입니다)가 두 배 정도 차이가 나서 성능면에서 조금 아쉽지만 20~30만원 차이를 생각하면 스펙이 훌륭합니다.
갤럭시탭 S7 fe의 장점을 요약해 보면 옥타코어 cpu에 스냅드래곤 750g가 탑재되어 있어 성능도 괜찮고, 12.4인치 대화면이라 A4 용지, 일반 책보다 좀 더 커 영상을 보거나 책, 신문 읽기에 좋습니다. 화면이 커서 배터리 걱정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10090amh라 10시간 좀 더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S펜이 있어 메모, 그림그리기도 가능합니다.
갤럭시탭 S7 fe wifi 64g : 가격 50만원 대 중반 |
갤럭시탭 S7 fe는 용량에 따라 64g, 128g 그리고 wifi인지 lte인지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는데 50~60만원 대 중반 정도 합니다. 집에서 사용하실 거면 wifi로 사셔도 좋을 것 같고 용량은 평소 사용하는 용도를 생각하셔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 S7 fe 색상은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그린, 미스틱 핑크 4가지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는 실버 외에 품절인 것 같아요^^;; 저는 그린 색상인데 그린이라기보다 은은한 민트색이라 질리지 않는 예쁜 색입니다^^ 색상도 예쁘지만 약간 각이 있으면서 네 모서리는 둥글고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갤럭시탭 S7 fe 박스를 열어 보면 태블릿이 보들보들한 포장지로 한 번 더 쌓여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크기가 잘 와 닿지 않으실 것 같은데 A4 용지, 일반 책보다 좀 더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 후기들도 보면 화면이 큰 점이 장점이라고 할 정도로 영상을 보거나 글을 읽기 좋습니다.
갤럭시탭 S7 fe 태블릿을 꺼내면 S펜과 사용설명서, 충전기가 보입니다.
갤럭시노트 스마트폰과 다르게 태블릿의 경우 S펜을 따로 갖고 다녀야 하나 싶었는데 위 아래 자력이 강해 태블릿에 잘 붙어 휴대성이 좋았습니다.
11번가 상품 상세페이지를 보면 갤럭시탭 S7 fe의 장점이 요약되어 있는데 쓰다 보니 정말 공감됩니다. 실제로 제가 쓰면서 느낀 갤럭시탭 S7 fe의 장점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탭 S7 fe 장점 첫번째 : 빠르고 화면이 커서 가독성 좋다
아래는 속도가 빠른 것을 보여드리려고 영상을 첨부했고 가독성 좋은 것을 보여드리려고 뉴스 기사 첨부를 합니다. 뉴스 기사의 경우 거의 원문이 한 화면에 다 보이는데 두 손가락으로 조금 확대를 하면 글씨가 크게 잘 보입니다.
그리고 따로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이 있어 설정하시면 편안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7 fe 장점 두번째 : 대화면이라 멀티태스킹 가능, S펜으로 그림 그리기 가능
화면이 크다보니 가독성도 좋고 다중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S펜이 있어 취미로 그림 그리기를 하시거나 아티스트 입문용으로 좋을 듯합니다. 삼성 노트 어플의 메모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펜업 어플에서 컬러링도 할 수 있고 그림 SNS라 여러 아티스트들이 올린 그림을 감상할 수 있어 그림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탭 S7 fe 스펙을 첨부합니다.
갤럭시 탭 S7 FE, S펜 기능이 궁금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samsungsvc.co.kr)
갤럭시탭 S7 fe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위 삼성전자서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검색 및 질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