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코인 러시아? 미국 호재로 급등
웨이브 코인은 2월 말부터 꾸준히 올라 3월에 역대급 거래량을 동반한 채 월봉 상에서도 장대 양봉을 세웠습니다. 웨이브 코인도 최근 질리카 코인처럼 불장 때보다 높은 거래량을 보이는 게 특징입니다. 다만 질리카 코인은 아직 신고가를 달성하지 못한 반면 웨이브는 신고가도 달성하였습니다.
https://althle.tistory.com/m/282
그리고 질리카 코인을 시작으로 쿼크체인, 아이오에스티, 카바, 시아코인 그리고 오늘은 아하토큰까지 하루에 30% 이상 오르는 등 알트코인들이 서서히 상승중입니다.
1. 웨이브 코인
웨이브(WAVES)는 2016년에 설립된 웨이브(B2B 기업 : 기업간 전자상거래)에 사용되는 플랫폼 코인입니다. nft, DAO 등 개발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수 있으며 시총이 5.7조원 정도, 유통량이 1억 개가 조금 넘습니다.
웨이브 코인은 업비트, 바이낸스, FTX 등 여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웨이브 코인 주봉을 보면 2월 말부터 3월 한 달 동안 장대 양봉을 세우며 볼린저밴드 상단을 높게 뚫었습니다. 이동평균선이 정배열상태가 되고 골든크로스 이후 두 배 넘게 올랐습니다. 일봉에서도 정배열 상태 이후 또 한번 신고가를 달성한 모습이 보입니다.
https://althle.tistory.com/m/165
https://althle.tistory.com/m/159
2. 웨이브 호재 : 러시아? 미국 호재!
웨이브가 오르기 시작한 2월 말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웨이브는 러시아의 이더리움이라고도 불려 러시아 호재가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웨이브 창시자 이바노프는 러시아와의 관계는 청산했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웨이브가 러시아 뱅크와 협업하고 러시아 버거킹 등과 제휴를 맺기는 했지만 이바노프는 17살까지 우크라이나에 살았고 그 이후 러시아에서 학업을 잇고 직장을 다녀 우크라이나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3월 29일인 오늘 웨이브 공식 트위터에 미국 호재(웨이브의 미국 진출 및 미국 고위 리더십 팀 발표)가 공개되었습니다. 웨이브가 미국 마이애미 기반 웨이브 랩스를 설립해 미국으로 진출한 호재가 3월 급등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