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고객확인제도(카카오계정 연결 주의)
업비트 고객확인제도는 10월 6일부터 10월 13일 00시까지 고객의 신원 확인, 실제 소유자, 거래 목적 및 자금 출처를 확인하는 등 좀 더 안전한 거래를 위한 제도입니다. 오늘까지니 안 하신 분 계시면 점검이 끝나는 대로 하시길 바랍니다.
업비트에 들어가면 바로 고객확인 인증이 가능한데 업비트 처음 가입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신분증, 휴대폰 번호, 주소, 거래 목적 및 자금 출처 등만 기록하면 됩니다. 인증 과정이 까다롭지 않아서 따로 설명드리지 않을 것이고 저는 아래에서 주의할 것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날은 접속자가 많아서 버벅거렸고 폰마다 업비트 업데이트 올라오는 속도가 달랐습니다. 저 또한 얼른 인증하고 쓰는 게 마음 편해서 서브폰에 업비트 업데이트가 먼저 떠 별 생각없이 고객확인 인증을 하는데 카카오계정이 바뀌어서 입출금이 이틀 동안 안 되었습니다.
고객확인 인증의 경우는 아래 사진과 같이 닉네임 밑에 파란 글씨로 원화 입출금 가능이라고 뜨면 완료된 것입니다.
고객확인 인증은 되었지만 카카오계정 오류로 사실상 입출금이 어려웠습니다.
일단 어찌어찌 시도 끝에 주말에 입금을 했는데 카카오계정 자체를 바꾸는 것은 어플에서 불가능해 어제 카카오계정을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신청을 했습니다.
업비트 입출금 오류(카카오페이 인증 오류) |
1. 업비트에 등록된 카카오계정과 업비트에 등록한 핸드폰번호가 일치해야
저는 2회선인데 주로 사용하는 회선의 핸드폰 번호가 업비트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고객확인 인증을 하는 과정에서 서브폰 카카오계정으로 업비트 고객확인인증이 되어서 입출금 메시지가 안 왔습니다.
인증실패가 계속 떴는데 카카오계정과 업비트 휴대폰 정보가 다르다 보니 사용자가 아니라고 하네요.
2. 카카오톡 인증서 삭제를 해야
카톡으로 메시지가 오긴 오는데 기존 인증서가 있다고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에 인증서라는 부분이 따로 있어 그것이 인증서인가 했더니 아니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또 꽤 고생을 했네요. 겉에 바로 나와 있지 않아 한참을 헤맸습니다.
카카오톡-자산-서비스-전자문서-인증에 가셔서 삭제하면 됩니다.
그 밖에 고객확인 인증을 하실 때 유의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특히 안드로이드 4.4, ios 10이하는 서비스 종료된다니 핸드폰 버전도 확인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