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사 어묵면/어볶이(내돈내산)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음식이 몇 가지 있는데 '어묵'도 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제가 먹어 본 어묵 중에는 고래사어묵이 가장 맛있었는데 고래사어묵은 추석 선물세트로도 잘 나왔는데 평소 간식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고래사어묵은 떡볶이의 '떡'과 함께 '어묵면'이 들어간 어볶이입니다.
https://althle.tistory.com/m/187
고래사 어묵면/어볶이 |
고래사어묵에서 어묵을 구매할 때는 어묵바와 함께 구매하는데요, 고래사 어묵면이나 어볶이만 따로 구매하실 경우는 고래사어묵 공식 홈페이지나 11번가, 지마켓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어묵면의 경우 2500원인데 고래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스트 인기메뉴라서 그런지 현재 품절이네요.
다음 쇼핑하우에 검색해 보니 어묵면이 들어간 로제 어묵면 떡볶이가 6000원 정도하고 국물면볶이도 1봉에 6000원 정도 합니다. 배송비가 있으니 4봉을 구매하시거나 어묵바와 함께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2월에 한번 어묵바와 주문한 어볶이이고 최근에 어묵바와 함께 주문해서 또 먹었습니다^^ 어볶이는 일반 떡볶이와 다르게 쌀떡과 함께 어묵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어볶이의 유통기한은 어묵바처럼 한 달 정도됩니다.
고래사 어볶이 원재료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맛은 좋긴 한데 향미증진제가 들어가 있긴 하네요^^;; MSG, 향미증진제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 배달음식이나 외식할 때도 알게 모르게 먹을 수 있으니 아무래도 자주 먹으면 좋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1년에 한 두번 정도, 가끔은 괜찮을 듯 싶습니다.
고래사 어볶이에는 어묵면, 매콤어묵 3개, 쌀떡, 건더기스프,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고래사 어묵면의 경우 아래 사진에서 맨 왼쪽인데 처음에는 밀가루 반죽인 줄 알고 좀 놀랐습니다.
고래사 어묵면은 처음엔 붙어 있는 것 같았는데 신기하게도 끓이면 아래 사진처럼 풀어져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묵면이 꽤 들어 있어서 2명이 밥과 함께 먹어도 괜찮은 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