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빅 코인(DID, 코인베이스, 솔라나 등 전망, 호재)
어제 비트코인이 아마존 결제에 사용된다는 뉴스 때문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들의 가격이 올랐는데 오늘 다시 올해 안에 그럴 일이 없다는 뉴스에 가상화폐 가격이 일제히 내렸습니다. 그 중에 시빅 코인(CVC)는 48% 정도 올라 당일 고가가 381원입니다.
시빅 코인은 2018년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에서 1시빅이 180만원으로 상장되어 평균 시세인 1500원 대로 1시간 만에 급락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올해부터 특금법이 시행되고 안정화되면 이와 같은 가상화폐 거래에 따른 위험이 줄어들어 주식과 같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시빅 코인은 2017년에 만들어져 총 발행한도가 10억개입니다. 시빅 코인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시빅 코인
시빅 코인(CVC)은 블록체인 신원 확인 플랫폼으로 이전에 소개드린 메타디움과 함께 인증 서비스 인덱스에 포함되는 코인입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2021년 4월에 990원 최고가를 기록하고 조금씩 하락하다가 오늘 300원대를 넘어서 전일대비 상승률 1위를 차지했습니다.
https://althle.tistory.com/m/87
비트코인이 어제보다 하락을 해 대부분의 코인들의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시빅 코인은 차트를 보시면 높은 거래량을 동반한 채 60일 선을 뚫고 볼린저밴드 상단을 뚫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https://althle.tistory.com/m/164
https://althle.tistory.com/m/165
2. 시빅 코인 전망, 호재
시빅 코인은 바이낸스뿐만 아니라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몇 개 안 되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탈중앙 신원인증)를 통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공인인증서를 대체하여 공공기관, 의료 시설, 전자상거래, 자산 관리, 소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해 전망 있는 코인입니다.
사기꾼과 봇을 차단하는 신원도용방지기술, ID 도용 모니터링, 신분도용보험 등 또 다른 위험을 막을 수 있는 대책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시빅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한국어로 번역이 가능해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기 좋습니다. 시빅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파트너사도 확인할 수 있는데 FTX 거래소 CEO가 밀고 있는 솔라나 코인과도 협업하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