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판매]팔라고 장단점/판매/사기
제가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기프티콘 판매방법은 '팔라고'를 통한 방법입니다. 팔라고는 기프티콘을 대신 팔아주는 니콘내콘이나 기프티스타와 달리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직접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팔라고는 자신이 직접 판매하지만 중고나라와 다르게 실시간으로 연락이 되지 않아도 거래장터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팔립니다. 팔라고는 해피머니나 컬쳐랜드 상품권을 저렴히 구입할 수 있으며 출석체크와 주간 팔라고사를 통해 쏠쏠한 앱테크도 가능하여 사용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1. 팔라고 장단점
□ 팔라고 장점
: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올릴 수 있으며 기프티콘을 올려 놓으면 구매자가 구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연락을 주고받지 않아도 자동으로 판매됩니다. 그래서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해피머니나 컬쳐랜드 상품권을 구매할 때도 8% 할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운이 좋으면 9%, 10%로 할인된 가격에 살 수도 있습니다.
상품권은 판매한 마일리지로 구매하시거나 캐시를 충전(아침 8시~밤 11시 30분까지 가능)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충전 수수료는 카드의 경우 3% 차감한 금액이 충전되고 가상계좌는 1만원 미만 충전시에는 충전금액 상관없이 500원입니다.
또한 출석체크를 다 채우면 한 달에 최소 500캐시에서 추첨을 통해 최대 1500캐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캐시는 기프티콘을 판매할 때 받는 마일리지와 다르게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지 않고 필요한 기프티콘을 구매하실 때 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간 팔라고사라고 해서 퀴즈가 있는데 매주 250원씩이면 한 달에 1000캐시가 되기 때문에 출석체크를 하면서 생기는 캐시와 함께 꽤 모입니다.
마지막으로 같은 상품을 또 판매하실 때 편리합니다. 중고나라의 경우 임시저장을 해도 올리면 없어지는데 팔라고는 내용 복사 후 새글 등록하기 기능을 제공해 언제든지 다시 쿠폰번호만 등록하면 판매가 가능합니다.
□ 팔라고 단점
: 어플을 따로 설치해야 하며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해야 마일리지(돈)이 들어옵니다. 물론 기프티콘에 문제가 없다면 3일 뒤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됩니다.
2. 팔라고 판매
거래장터에서 팔아요 작성을 누르고 쿠폰 종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브랜드를 검색합니다. 이때, 혹시 브랜드가 없더라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상품명을 검색해서 있으면 자동으로 뜨기 때문에 사진을 따로 첨부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없다면 직접 사진을 올리시고 설명을 간단히 쓰시면 되는데요, 조심하실 것은 상품 사진에 바코드가 보이게 하면 안 된다는 겁니다. 혹 나쁜 마음을 가진 사람이 쓸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쿠폰번호와 유효기간은 맨 마지막에 등록합니다.
3. 팔라고 사기
팔라고도 개인 간 거래다보니 실수로 사용한 기프티콘을 올리시거나 나쁜 마음으로 사용한 후 환불을 요청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보통은 판매수량이 많고 거래평이 좋으신 분들께 구매하면 문제가 있더라도 바로 환불을 해주십니다. 판매 수량이 많으시고 거래평이 좋으신 분들께 원하시는 기프티콘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안전결제가 아니고 계좌거래시는 피해 발생해도 팔라고 고객센터에서 해결을 못 해드리니 소액결제라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ㅠ
최근 팔라고에서 계좌 거래했다가 사기를 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https://althle.tistory.com/m/398
팔라고별명 : 판매합니다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