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운전면허 암호일련번호

운전면허증이 있으신 분들은 본인인증의 수단으로 휴대폰 인증 외에 운전면허증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저도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서 운전면허증으로 본인인증을 하다 운전면허증 암호일련번호가 필요했습니다. 운전면허 암호일련번호는 위조방지를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운전면허증 사진 밑에 써 있습니다. 운전면허 암호일련번호는 6자리인데 숫자4자리와 영문2자 또는 숫자와 영문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도로교통공단

 

 

1. 운전면허 암호일련번호 확인 가능한 곳

 

저는 숫자와 영문 구별이 잘 안 되는 조합이라 몇 번 시도 끝에 겨우 알게 되었는데요, 영문이 2자리일 수도 있고 더 많을 수도 있으니 몇 번 시도해보셔야 합니다. 정말 필요할 때 불편을 겪으실 수 있으니 운전면허 암호일련번호를 아래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아래 사이트에서는 PC가 아니더라도 모바일에서도 금방 운전면허 암호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safedriving.or.kr/LnrForRtnLicns/LnrForRtnLicnsTruthYn.do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이름, 생년월일, 운전면허번호, 암호일련번호를 쓰면 암호일련번호가 일치하는지 불일치하는지 알려줍니다.

사진 출처 : 도로교통공단

또 혹시 불일치가 뜨는 분들이 계신다면 경찰청교통민원 사이트에서 다시 한번 운전면허 암호일련번호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www.efine.go.kr/main/main.do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저는 숫자가 2자리인 줄 알고 계속 시도하다 불일치만 떴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운전면허증 암호일련번호 불일치 때문에 위조는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저도 조금 걱정이 되어도로교통공단에 전화도 해 보고 시험장에 전화도 해봤는데 이 점 주의해서 운전면허증 암호일련번호를 찾으시길 바랍니다.